본문 바로가기
Aussie Life In Sydney/Information

비타민 살때 주의할점!!

by 식빵이 2009. 12. 20.
반응형

요즘에 호주회사의 비타민중에 Nature's Way(네이쳐스 웨이)에서 나오는 "비타민 E"에 대해서 얘기할까 합니다.

왜 갑자기 "비타민 E" 타령이냐고요?

Coles 에서 Nature's Way 1+1 행사(하나를 사면 하나 공짜)를 하길래 아버지께 드릴려고 "Vitamin E"를 구입했거든요 ^^
하나에 $20정도인데 1+1 행사를 하면 두개에 $20정도로 아주 싼 가격이죠~


우선 요점을 말하기전에 "비타민 E" 의 효과에 대해서 인터넷에서 찾아본걸 말씀드릴께요~

천연 "비타민 E" 의 대표적인 기능은 "항산화 (Antioxidant)"기능 이라고 합니다.
즉, 세포의 손상과 파괴를 방지해서 노화 그리고 각종 질병을 예방한다고 하는군요!!

*비타민 E의 역활*
- 노화방지
- 적혈구 보호
- 강력한 항산화 작용
- 모세혈관벽 강화
- 두발 & 피부 건강유지
- 근육과 신경조직을 건강하게 유지시키는 기능

근데 이런 비타민에도 천연 비타민하고 합성 비티민이 있다고 하네요.

*천연 비타민 E와 합성 비티민 E 구별방법*

천연 (Natural) 비타민 E
- "d"로 시작
- "d"-alpha tocopheryl acetate 또는 "d"-alpha tocopherol 로 표시

원유 (Petroleum)에서 추출된 합성 (Synthetic) 비타민 E
- "dl" 로 시작
- "dl"-alpha tocopheryl 혹은 "dl"-alpha tocopherol 로 표시되는건 합성 비타민 E입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식빵이가 하고 싶은 말을 할까 합니다.


오른쪽 제품은 약 2개월전에 구입한 제품이고 왼쪽 제품은 몇일전에 1+1 행사할때 구입한 겁니다.
두개의 차이점이 보이시나요? 아직 모르시겠죠?
우선 쉽게 구별하기 위해서 오른쪽 제품을"A" 왼쪽 제품을 "B" 라고 하겠습니다.


"A" 와 "B" 의 성분의 차이고 보이죠?
위에서 말했듯이 "A"는 천연 비티만 E 이라 "d" 로 시작하고 이고 "B"는 합성 비타민이라서 "dl" 시작하고 있네요.
그래서 그런지 합성 비타민 E가 함량은 더 높은데요~ ^^;;



"A"에는 그냥 "Australian Owned"이락 적혀있는데 "B"에는 "Manufactured under ~~ in India"라는 글씨가 보이네요?

그럼 이번에는 비타민통의 밑을 보겠습니다.


"A"에는 재활용 코드번호가 나와있죠? 근데 "B"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직접보면 "A"는 통 자체가 좀 견고하게 만들어진 느낌이 나는데 "B"는 통에서 좀 조잡한 느낌이 납니다.

제가 하고 싶은 말은 똑같은 회사의 제품을 사더라도 잘 따져보시고 사셔야한다는 겁니다.
저렇게 인도에서 만들어진 제품의 경우 지져분한 작업환경에서 만들어지는 경우도 많고 이 제품처럼 합성비타민으로 만들어서 싼 가격에 공급되고 있기 때문이죠.  특히 할인기간이나 항상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곳은 주의해야합니다.
어차피 먹는 비타민인데 상태가 좋은걸로 드시는게 좋겠죠?

비티민살때 주의 사항 정리
1. "India"라는 글씨가 있는 제품은 되도록 피하세요.
2. 인도에서 만들어진건지 아닌지 잘 모르겠다 싶으면 통 밑을 보세요.
(재활용 코드번호가 없다면 90%는 인도에서 만들어진게 아닌가 의심해보셔도 되요.)
3. 싸다가 무조건 구입하지 마세요!

아~  비타민싸게 샀다고 좋아할게 아니네요 T_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