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ssie Life In Sydney/Information

호주에서 판매되고 있는 햄종류 총정리!!

by 식빵이 2012. 2. 5.
반응형

호주 슈퍼마켓에 가면 우리에게 익숙한 정육점도 있지만 ^_^
조금은 생소한 Delicatessen(약자로 Deli/델리, 조제식품점)라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주로 취급하는건 샌드위치에 만들때 들어가는 다양한 햄들과 치즈입니다.
하지만 밥 문화가 익숙한 동양권사람들에게 생소한 햄과 치즈들이라서 접근하기 부담스럽죠.

얼마전에 중국사람들이 치즈의 맛을 알고 치즈를 사먹기 시작하면서 피자에 올라가는 치즈값이 폭등(?)했던거 기억나시나요?? 처음접하는 맛엔 적응하기 힘들지만 그맛을 알면 빠져들어버려서 나오기 힘들게 되는 경우도 많죠 ^^

식빵이의 경우 어렸을때 순대를 처음 접하고 바로 토해냈던 기억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맛을 알고 순대에 푹 빠져 버렸죠. +_+ 아~ 옛날이요~

얼마전에는 Salami(살라미)라는 소세지를 처음 접하고 이거 날거아냐? 라고 말하며 바로 뱉어냈던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그맛에 조금씩 익숙해져서 가끔 별미로 먹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처음 Salami(살라미)를 접하는분이라면 약간 매콤한 맛부터 접하면 좋을꺼 같아요.

오~ 서론이 길었네요.
오랜만에 식빵이 컴백 기념으로!  정말 식빵이가 큰마음 먹고 정리한 야심작!!! 준비기간만 3개월!!
2012년 용의 해을 맞이하여 인진년 특집 +_+ 이정도만 알면 식빵이에 넣는 햄이 아니라 샌드위치에 넣는햄 내가 직접 선택할수 있다!! 아~ 식빵이 너무 자상해 +_+

자 그럼 눈크게 뜨고 따라오세요~
우리나라에서 돼지고기하면 삼겹살!! 호주에서는 돼지고기하면 우리에게 친근한 베이컨이!!이 있습니다.
아시는분들은 아시겠지만 서양애들은 여러가지 다른방법으로 자르고 조리해서 이름을 붙이길 참 좋아합니다.

그결과 Bacon(베이컨/돼지고기)도 여러가지 모양으로 잘려서 아래처럼 불립니다.


Diced Bacon

스파케티(Spaghetti)나 Cheese and Bacon Roll(치즈 앤 베이컨 롤)등 요리할때 많이 사용되는 베이컨입니다.

Short-Cut Bacon 또는 Rindless Bacon
위쪽부분만 있는 베이컨으로 잉글리쉬머핀사이에 넣어서 샌드위치 만드는 용도로 많이 사용됩니다.

Streaky Bacon(스트리키 베이컨)
아래쪽만있는 베이컨은 스트리키베이컨이라고 불리는데 베이컨롤 같은거 할때 많이 사용됩니다.

Middle Bacon or Rashers(Slices) Bacon
흔히 말하는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베이컨으로 그냥 Rashers(slices)러쉬어스 베이컨이라고도 불리기도 합니다.

Rasher는 slice랑 비슷한 뜻으로 보통 얇은 조각(굽거나 프라이하기 위한것)의 고기종류에 쓰이는 단어인데 베이컨에 특별하게 쓰이는 단어라 생각하시면 좋을꺼 같네요.
Ex) slice of bread 빵한쪽  / Rasher of bacon 베이컨 한쪽

이런 Bacon의 보관 기간은 구입일로 부터 3 Days 정도니깐 
장기보관이나 몇일후에 드실생각이라면 Pre-package(냉동코너에 포장된제품)된 제품을 구입하세요~

다음에 소개해드릴건 저렴한 가격이 특징인 Sausage(소세지/돼지고기)입니다 ^^


Frankfurts Cocktail(프랑크푸르트 칵테일)
애들 도시락 반찬으로 많이 사용되는 소세지로 문어 소세지 만들때도 사용되죠!
 

Frankfurts Thin(프랑크푸르트 틴)
위에 Frankfurts Cocktail 저렴가격이 매력적이며 Hot Dog(핫도그)소세지로 많이 알려져있습니다.


Frankfurts Continental(프랑크푸르트 콘틴엔탈)

Thin Frankfurts랑 다른건 색깔(?)이 약간 덜 붉은색이라는거 근데 사람들 말로는 맛이 좋다고 하네요.
돼지고기함량이 위에 두 소세지보다 높습니다. ^^


 

Frankfurts Bavarian(프랑크푸르트 바바리안)
노란색이 특징인 Bavarian 입니다. 안 먹어봐서 맛은 잘모르겠습니다. ^^;;

*참고로 그냥 드시는분들 많은데 위에 소세지들은 Half-Cooked(반만 익혀진)제품입니다.
꼭 5-10분정도 끓는물에 데워서 드세요~

그리고 구입후에 그냥 먹을수 있는 소세지도 있는데 그중에 잘 알려진 

 

Cabanossi(카바노시)라는 소세지가 있습니다. Dry한 소세지로 길죽한게 특징이며 썰어져서 판매되는것도 있습니다.

여기 다 추가로 잘 팔리는 소세지 2개추가해서 말씀드리면...

Spanish Chrizoy(스페니쉬 추리죠)
이건 판매되는곳에 따라서 맛의 차이가 많이 나는 소세지인데 익혀서 얇게 썰은후 샐러드에 얹거나 파스타요리할때 많이 사용됩니다. 이 소세지는 고정층이 많이 있습니다 ^^

Kransky(크랭스키)
Spanish Chrizoy (스페니쉬 추리죠)보다 Flavour(향미)가 조금 떨어지는 소세지로 가격이 보통 취리죠의 반정도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Ham(햄)종류 들어갑니다. 눈 크게 뜨고 잘 보세요~ +_+ 
한국에 계시던지 호주에 계시던지 한번은 꼭 한번은 써먹을때가 있을꺼예요!! ^_^

참고로 짠맛(%)은 식빵이가 맛을 보고 결정한 식빵이의 개인적인 평가입니다.

 


Virginian Ham(버지니안 햄)

대표적인 Plain 햄으로 Smoked Ham(스모크된 햄)맛이 대부분인 햄들 사이에서 몇 안되는 Non-Smoked flavour (스모크되지 않은맛)로 자연스러운 햄의맛을 느낄수 있어서 고정적으로 찾는 사람이 많은 햄입니다. ^_^ (짠맛 75~80%)

 


Champagne Leg Ham(샴페인 레그 햄)

햄들의 챔피온!!이 아닌 샴페인햄!! 스모크되지 않은 햄으로 Light Taste(가벼운 맛)가 특징인 햄입니다. (짠맛 75~80%)

Honey Leg Ham(허니 레그 햄)
사랑하는 여인들인 Honey(허니)들을 위한 햄이 아니고!! Honey(꿀)이 함유가 된 햄입니다.
맛은 Virginian(버지니안)햄맛 + Honey(꿀)의 조합으로 달달함이 느껴지죠. 단맛에 짠맛이 가려서 그런지 덜 짜게 느껴지는 햄으로 여자들이 많이 선호하는 편입니다!! (짠맛 75~80%)
 
 
 

 
Finest Leg Ham(Dorsogna)(파인너스트 레그 햄)
Plain 햄으로 별로 특별한 특징이 없는 햄입니다. (짠맛 75%)

 

 
Double Smoked Ham(더블 스모크드 햄)
스모크햄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더블 스모크햄!! 대중적으로 많은분들이 찾는햄으로 스모크맛이 특징입니다. (짠맛 75%)

 

 
Triple Smoked Ham(트리플 스모크드 햄)
식빵이가 좋아하는 트리플 스모크햄!! 3번 스모크 되어졌기때문에 Double Smoked(더블 스모크드)보다 스모크한 맛이 강하고 짠맛이 덜해서 상당히 매력적인 햄입니다. (짠맛60%)

 

 
Premium Boneless Leg Ham(프리미엄 본레스 햄)
Double Smoked Ham(더블 스모크드 햄)과 맛이 비슷해서 두햄을 섞은후에 맞춰보라고하면 못맞추는 사람이 더많을꺼예요. -_-;; 비슷한 맛이지만 위에 있는 Double Smoked Ham(더블 스모크드 햄)보다 짠맛이 덜 합니다. (짠맛 70%)

 

 
Australian Leg Ham (Smoked Natural Ham /Hicokory Ham/ Bertocchi Ham)(오스트레일리안 레그햄)
정말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는 햄으로 지방이 조금 적게 포함된게 특징인햄입니다. (짠맛75%)

 

 
Gypsy Ham(집시 햄)
집시들이 즐겨먹어서 집시햄으로 불리는햄인지 아닌지 알수는 없지만 ^^;; No smoked Ham(스모크 된지 않은 햄)으로 비린맛이 약간 느껴질정도로 햄향(?)이 풍부하게 느껴지는 검댕이가 인상적인햄입니다. (짠맛75%)

 

 
Leg of The Bone(Ham of The Bone)(햄 오브 더 본)
Process가 적게된 햄으로 햄들의 왕으로 불리며 Somked(스모크된) 돼지고기맛이 풍부하게 느껴지지만 짠맛이 단점인 햄입니다.(짠맛90%)

 

 
Devon(데본)
김밥에 넣는 동그랑햄과 비슷한맛으로 Mild 한 맛과 싼가격에 찾는 사람이 많습니다.(짠맛70%)
참고로 $1, $2 정도만 사도 양이 상당이 많아요~

 

 
Polish Salami(폴리쉬 살라미)
Pork(60%)와 Beef(20%)의 조합으로 씹는맛이 느껴지는 햄이지만 좀 짭니다. (짠맛80%)

 

 
Mortadella(모타델라)
널쩍한게 특징으로 Devon(데본)햄과 비슷하지만 짠맛이 더 강하고 Ham(햄)과 Fat(지방)의 맛이 동시에 느껴지는 햄이죠. (짠맛75%)

 

 
Berliner Fleischwurst(볼린너)
햄맛(?)이 좀 강한 햄으로 여자분들중에 고정적으로 찾는 분들이 꽤 있습니다. (짠맛75%)

 

 
Deli Ham(Castlemaine Ham)(델리 햄)
약간 스모크된 맛의 저렴한 가격의 햄 하지만 가격만큼 저렴한 맛때문에 찾는 사람은 별로 없는 햄입니다. (짠맛85%)

 

 
Loin Milano(밀라노)
Somked(스모크) 된 햄맛으로 Turkey(칠면조)를 먹는거 같은 느낌이 강한 햄입니다. (짠맛80%)

 

 

 
Roasted Pork Plain(로스티드 포크 플레인)
좀 밍밍한 돼지고기 맛(?)입니다. (짠맛70%)

 

 
Roasted Pork Seasoning(로스티드 포크 시즌닝)
족발에 Seasoning(양념)이 약간 더해진 맛입니다. ^^족발 생각날때 먹어도 되겠지만 가격이 후덜덜 합니다. (짠맛50%)

 

 
Roasted Beef(로스티드 비프)
구운 소고기로 기름이 주위에 살짝 끼어있습니다. (짠맛70%)

 

 
Sliver Side or Cone Beef(실버사이드 또는 콘비프)
역시 소고기로 저렴한 가격때문인지 저렴한 소고기맛이나고 약간 짭짤합니다.노인분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짠맛80%)

 

 
Pastrami(퍼스트라미)
표면을 (Season Pepper)양념된 후추들이 싸고 있어 매콤하고 Pepper 향이 강하게 느껴지는 소고기 입니다. (짠맛85%)

 

 
Chicken Loaf or Square(치킨 로프 or 스퀘어)
우리나라의 천하장사 소세지랑 맛이 비슷하고 저렴한 가격이 특징입니다 (짠맛 65%)

 

 
Chicken Breast(치킨 브레스트)
닭가슴살이기때문에 기름이 없는 대신 좀 건조하고 뻑뻑한게 특징입니다 (짠맛 75%)

 

 
Roasted Turkey Breast(로스티드 터키 브레스트)
지방이 적은 편이고 일반적인 Turkey(칠면조)라 생각하면 됩니다. 맛은 약간 부드럽습니다.(짠맛75%)

 

 
Double Turkey Breast(더블 터키 브레스트)
맛은 위에 Roasted Turkey(구운 칠면조)랑 비슷하지만 더 건조하고 이건 가슴살이 두개가 붙여진거라서 크기가 큰게 특징입니다! (짠맛75~80%)

 

 
Turkey Half Breast Herb (Marinated and Seasoned Turkey)(터키 하프 브레스트 허브)
Sweet Herb(달달한 허브)와 Mustard Seed(머스타드 씨)가 들어가있어 약간 짭짤하면서 허브맛이 강한게 특징으로 남자들보다는 여자분들이 선호하고 여자분들중에서도 좋아하는 사람과 안 좋아하는 사람이 확실하게 나뉩니다..(짠맛80%)

 

 
Smoked Turkey Roll(스모크드 터키 롤)
스모크된 터키로 위에 있는 Roasted Turkey(구운 칠면조)보다 더 뻑뻑한 느낌과 스모크맛된 맛이 특징입니다.(짠맛70%)

소세지랑 햄들 역시 3 days정도 보관 가능합니다.

손님들보면 무작정와서 Leg Ham(다리쪽햄)달라고하는분들이 있습니다.
근데 대부분의 햄들이 다 Leg쪽이기때문에 그렇게 물어보면 주문 받는 사람도 가끔 당황하게 됩니다. 그리고 Diced(짧게 썰은)햄달라고하는분들있는데 해주는곳이 있고 안해주는곳이 있습니다. 안되는 경우 약 1cm정도로 햄 잘라달라고해서 그걸 본인이 직접 자르면 됩니다. 사실때 주의할점은 기름이 적은 햄을 사세요. Ex) Australian Leg Ham, Finest Leg Ham, Honey Leg Ham, Champagne Leg Ham,  Virginian Ham가 Diced(짧게 썰은)햄 만들때 적당합니다.

Cheese(치즈)

 

 
Danish Fetta(데이니쉬 페타)
Creamy style / Soft and less Salty 75% - Cow milk
소 우유로 만든 크림 스타일의 치즈로 부드럽고 덜짭니다.

 

 
Boconccini(보콘치니) Cow milk
오뎅을 연상시키는 동근모양의 치즈인데 짠맛이 거의 없고 맛도 특별하게 안 느껴지는 치즈볼(?)입니다.

 

 
Haloumi(할루미)
Very Salty 100% - Cow mlik
아주아주 짠맛으로 Chaew(껌같은 느낌/ 씹는맛)이 있는 치즈입니다.

 

 
Bulgarian Fetta(불가리안 페타)
Salty 80-85% - Sheep Milk
불가리아 페타로 양우유로 만들어졌습니다. 잘 부서지는게 특징인 치즈입니다.

 

 
Dodoni Fetta (Greek Fetta)(도도니 페타 or 그릭 치즈)
Salty 70% - Goat & Sheep
염소랑 양우유로 만들어진 그릭페타는 조금 덜 짜고 질이 좋은게 특징입니다.

 

 
Lemnos Full cream Fetta(렘노스 풀 크림 페타)
Salty 75% salt - Cow Milk
호주산으로 저렴한 가격이 특징인 풀크림페타입니다.

 

 
Lemnos Reduced Fat Fetta(렘노스 리듀스 팻 페타)
Salty 70% - Cow Milk
역시 호주산으로 저지방 페타입니다.

Fetta(페타)의 경우 샐러드에 많이 쓰입니다.
 
Fetta의 보관 기간은 구입일로 부터 5 Days 정도, Boconccini는 4 Days 정도

 

 
Full Cram Ricotta(풀크림 리코타)
Salty 50%- Cow Milk
Fresh Cream(생크림)의 일종으로 부드럽고 고소한 맛때문에 요리용으로 자주 사용됩니다.

 

 
Reduced Fat Ricotta(리듀스 팻 리코타)
Salty 45% - Cow Milk
저지방으로 위에 풀 크림보다 부드러운맛이 덜하지만 지방함량이 적어서 여자분들이 요리할때 선호하는 편입니다.

리코타는 샌드위치,파스타, 샐러드등에 쓰입니다.
Ricotta의 보관 기간은 구입일로 부터 3 Days 정도

Salami(살라미)

 

 
Twiggy Stick Hot (Salami)(트위기 스틱 핫)
살라미의 일종의 매운맛 스틱으로 간단하게 먹을수 있는게 특징입니다.
 

 

 
 
 

 

 
 
 

 
Twiggy Stick Mild (Salami)(트위기 스틱 마일드)
마일드(부드러운)맛의 살라미스틱입니다. 어린애들이 많이 좋아합니다.

 

 

Pepperoni (Salami)(페퍼로리)
약간 매운맛으로 보통 피자 만들때 많이 들어가는 살라미로 알려져있죠.

살라미는 종류가 정말 많습니다. 자세하게 맛을 표현하고 설명드리면 좋겠지만...
맛을 표현한다는게 쉽지 않아서 식빵가 먹었을때 맛을 생각하면 적어보겠습니다.
아래 목록들중에 진하게 표시한건 대중적으로 많이 찾는 살라미 입니다.

Vecchiet  Calypso (Hot, Hot) 상당히 매운맛(90~95%) - 아주 매운맛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즐겨찾음
Bertocchi Calabrese 저렴한가격과 매력적인 매운맛(75~80%)으로 역시 페퍼로리와 쌍벽을 이루는 피자 살라미

Vecchiet Calabrese Extra Hot 꽤 매운맛(85~90%) - 꽤 매운맛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즐겨찾음
Vecchiet Casalingo Hot salami 역시 매운맛(80~85%)

Vecchiet Siciliano Hot Sopressa Salami 건조한 느낌의 매운맛(80~85%)

Vecchiet Siciliano Sopressa Salami  건조한 느낌의 마일드한맛

Vecchiet Siciliano Della Nonna Salami 건조한 느낌의 마일드한 맛
Vecchiet Siciliano Salami 마일드한맛

Vecchiet Salami의 경우 씹는 맛이 있는게 특징으로 육포랑 비슷한 느낌입니다먹는 느낌입니다~

Vecchiet Ducal 마일드한맛
Vecchiet Veneto 마일드한맛
Vecchiet Tutto Mio 마일드한맛
Vecchiet Nonno Salami 마일드한맛
Vecchiet Lismore Salami 마일드한맛

Casalingo Mild 마일드한맛
Cacciatore Salami Hot 매운맛 (80~85%)
Cacciatore Mild 마일드한맛
 
 

 
Flat Soppressa Mild  짠맛이 강함

 

 
Flat Soppressa Hot 매운맛보다 짠맛이 강함!! +_+

Hugarian White 마일드한맛
50% Less Fat Mild  Hugarian의 한종류로 Pepper와 조화된 마일드한 맛
50% Less Fat Hot Hugarian의 한종류로 매운맛 (75~80%)

Italian Salami - Papper와 조화된 마일드한 맛으로 German Salami와 비슷합니다.

German Salami - 위에 있는 Italian Salami와 비슷하지만 마일드하면서 훈제된 맛이 있는 상당히 매력적인 햄입니다.

 

Spanish Salami - 약간 큼직한 크기로 지방과 고기의 조화 - 매운맛 (70~75%)
Danish Salami - 약간 큼직한 크기로 지방과 고기의 조화 - 마일드한맛

 

Bertocchi Pancetta Mild - 동근롤로 왠지 날고기 같은 느낌, 마일드한맛
Bertocchi Pancetta Hot- 동근롤로 왠지 날고기 같은 느낌, 매운맛(70~75%)

Bertocchi Toscana Olive - Green olive(그린 올리브)와 섞이 살라미로 그린 올리브와 살라미의 조화가 잘 맞음

 

Ventrician Salami - 위에 투스카노 올리브에서 올리브가 빠진  마일드한 맛

Prosciutto(프로슈토)

Primo Prosciutto
호주산 프로슈토 - 날고기같아서 처음 접하면 먹기 좀 힘든 맛, 상당히 짠맛! 촉촉한 느낌 

 

 
Serrano - Spanish
스페인산 세라노 - 호주산보다 맛과향(?)이 강함, 이탈리아산도 있음. 일반 프로슈토 보다 건조한하고 역시 짠맛!

Italian Parma Prosciutto(이탈리안 파마 프로슈토) - 본고장 이탈리아 프로슈토로 호주산보다  가격이 비싸고  맛과 향이 강함. 또한 씹히는맛이 있음. 상당히 짠맛! 
Parma Ham ALCISA (파마햄)
San Daniele Prosciutto(센 다니엘 프로슈토) - 역시 이탈리안산으로 프로슈토 계의 귀족이라고보면 쉬움. 가격이 제일 비싸고 고기를 보면 약간 은색의 점같은게 받혀있는듯보임. 상당히 짜고 맛이 진하고 강함. 세라노처럼 건조한 느낌!!
 
Prosciutto(프로슈토)는 먹어본분들이나 맛을  아는거 같아요. 날고기 같고 짜기는 얼마나 짠지 -_-;
올브리나 치즈랑 같이 먹기도 한다는데 치킨요리할때 커버로도 많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식빵이 추천은 Ricotta(리코타)치즈를 프로슈토에 넣고 돌돌 말아먹는거예요. 짠맛이 중화되고 나름대로 매력있습니다 :) 

 

 

 

 

보너스 Salad(샐러드)
 

 

 
 
 

식빵이 좋아하는 샐러드인 Tabouleh(타블리)입니다.
쿠스쿠스와 파슬리 그리고 토마토, 양파가 조합된 샐러드로 씹는맛과 씹을때 향이 참 좋은 샐러드 입니다.

참고로 찾아보니 심장질환 및 고혈압등에 좋다고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