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ssie Life In Sydney/Information

계란 구매시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 ^^

by 식빵이 2009. 9. 7.
반응형

예전에 " 호주 대형 마켓에서 판매되는 계란의 신선도에 문제있다." 에 대해서 글을 쓴적이 있는데..
몇일전에 우연히 신문을 읽다가보니깐 Free Range Egg (방목해서 기르는 곳에서 얻어진 계란)에 대한 기사가 나왔길래 혹시 도움이 될까하고 포스팅 하나 합니다 ^^

호주에서 계란을 살려고하면 정말 종류가 많습니다. (Cage Egg ~ Free Range Egg 까지!)
계란살때 상자를 보면 정보가 다 나와있기때문에 쉽게 알아볼수 있는데  그래도 기본적인 정보를 알고 있다면 좋을거 같아서 중요한 액기스만 몇개 적어 봅니다.



- 호주에서 판매되는 다양한 종류의 계란들 -
 
계란 구입시에 상자를 보면 아래와 같은 말들이 적혀있을꺼예요.

CAGE (닭장)

이 말이 써있으면 닭장에서 갇혀서 길러진 닭한테서 얻은 계란입니다.
그럼 상자에 Cage Free라고 적혀있다면?  그건 바로  닭장 갇혀서 알만 낳으면서 길러진게 아니라는 소리죠.

BARN (헛간)
이건 닭들이 닭장에서 지내는게 아니라 헛간에서 마음대로 움직이고 돌아 다니면서 길러진 닭들이 낳은 계란 이라는 소리입니다. 아무래도 닭장에 갇혀만 지낸 닭보다 조금 자유스럽게 움직이는 닭 얻은 계란보다는 좋겠죠?

FREE RANGE (방목 / Egg Corporation and Primary Industries standing committee)
스트레스 프리 계란으로도 잘 알려진 프리 레인지 계란은 닭들이 자유롭게 방목된 상태에서 알을 낳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지 않은 닭이 낳은 계란으로도 알려져 있죠.
^^
이 닭들은 헛간(안쪽)은 물론 야외까지 자유롭게 돌아 다닐수있는 상태에서 알을 낳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헥타르당 최대 1500마리까지 기를수 있고 Beak-trimming (닭 부리다듬기)가 허용 된다고 하는군요.

FREE RANGE (방목 / Free Range Egg and Poultry Association of Australia)
위에 FREE RANGE 랑 똑같지만 다른점은 위에 있는 닭은 밖에 돌아 다닐수 있지만 만들어놓은 야외헛간까지만 허용되는 반면 이곳에 포함되는 닭들은 낮시간동안은 아무때나 자유롭게 넓은 초원지역을 돌아 다닐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헥타르당 최대 750 마리까지 기를수 있고 Beak-trimming (닭 부리다듬기)가 허용되지 않는다고 하는군요.
그러니깐 이 닭들이 낳은 계란이 제일 좋겠죠? ^^

계란을 살때 FREE RANGE, BARN, CAGE FREE 등등이 있으면 무슨 말인지 이제 대충 아실수 있을꺼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CAGE 계란하고 FREE RANGE 계란은 가격차이가 많이나지만 스트레스 덜 받은 닭이 낳은 계란을 먹으면 화도 덜 나고 건강에도 더 좋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