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Comment/JJun's thought

긍정적인 사람과 부정적인 사람

by 식빵이 2012. 5. 24.
반응형


같은 일을 겪더라도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사람과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사람은 차이가 많이 나는거 같다.

영화 "시크릿"에도 나왔고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있지만 실천을 못하는것!!

바로 긍정적인 생각하기


부정적으로 생각하고사는 사람들은 평생 그렇게 살아왔기 때문인지 몰라도 보통 주위환경과 주위사람을 탓하게된다.  "내가 너때문에" 혹은 "내환경이 이러니" 긍정적으로 생각할수가 없어?? 라고 짜증을내면서  자신을 합리화 시켜버린다.


이런 사람들이 내주위에 많으면 나 역시 부정적으로 되어 버릴수도 있다. 이렇게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은 말을 할때 짜증을 내는 경우도 많은데 그 사람들은 자기가 짜쯩나게 말하고 있다는거 조차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상대방이 "왜 짜증을 내면서 말하냐?"고하면 "내가 언제 짜증나게 말했어?"라고 반문하게 된다. 주위에서 "왜 이렇게 짜증나게 말하냐"는 말을 많이 듣는다면 혹시 내가 부정적으로 많이 생각하는 사람이 아닌가 생각해봐야한다.


부정적인 사람과 긍정적인 사람은 현실속에서도 쉽게 파악이 가능하다.

이사를 가더라도 여기에 괜히 이사와서 고생이라고 단점만 보면서 불평만 말하는 사람

여기에 이사오니 이런게 좋네?라면 장점만보고 긍정적인면만보는 사람


뭐 하나를 사와도 돈도 없는데 이런걸 왜 사왔어? 라고 짜증부터내는 사람과

이왕 사온건데 유용하게 사용하자 또는 맛있게 먹자라는 생각하는사람


과연 난 어떤 사람일까??

이왕 일이 벌어진거라면 생각만으로 고쳐지는건 아무것도 없다.

하지만 우리는 과거에 얽매여서 사는걸 좋아한다.


이제부터라고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긍정적인 친구들을 많이 많들어 보면 좋을꺼 같다.


그리고 부모님들한테도 말하고 싶다.

자식들한테 부정적인 말만 계속 말하기보다는 긍정적인 말을 계속해주며 긍정적으로 생각한다면 자신이 모르는 사이에 자식은 물론 주변환경도 부모님들이 원하는대로 변해있는걸 발견할수 있을꺼다.


여기서 잠깐

지금 백수지만 언젠가 애플처럼 큰 회사의 사장이 될꺼야라고 생각만고 행동에 옮기지 않는 사람.

해결할 일이 많지만 난 긍정적으로 생각하니깐 다 잘 될꺼야라며 해결할 생각은 하지도 않는 사람.

자기 입장은 생각도 안하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면 전부 다 해결된다고 믿는 사람들.

긍정적인 생각과 게으른 사람은 차이가 있다는걸 잊지말자!


아래 영상은 긍정의 힘에 대한 영상입니다. 즐감하세요~




- 세상을 바꾸는 긍정의 힘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