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ssie Life In Sydney/Job

호주에서 일자리 찾는 사이트 (How to find a Job in Australia (Job search))

by 식빵이 2008. 3. 30.
반응형

호주에서 일자리 찾기...쉽지 않죠??
한국에 있는 잡 코리아 처럼 호주에도 유명한 Job search site 가 있답니다.

1.
http://jobsearch.gov.au/Jobseeker/FindAJob.aspx?WHCode=0
=>호주 정부에서 운영되는 사이트라서 Pay는 award*에 맞게 준답니다. 좋은 자리도 많은거 같아요!

2.
http://www.seek.com.au/
=>한국의 잡 코리아 같은 사이트. 호주인들도 많이 이용하는 인지도가 제일 높은 Job search site 입니다.

3.
http://mycareer.com.au/
=>잡코리아와 같이 쌍벽을 이루는 사이트로 신문에 올라온 구인 광고도 올라오는거 같다. (정보 detail 면에서는 떨어지지만 제일 많은 일자리가 등록되어 있는거 같다.)

4.
http://www.careerone.com.au/
=> 위에 있는 Seek 과 Mycareer 와 비슷한 사이트로 일자리가 많이 있다.

5.
http://www.jobsearch.com.au/
=>Job search 사이트를 다 모아놓은 사이트. 여기가면 호주에 있는 유명한 Job search 사이트 거의 모두 만날수 있다.

6.
http://www.gumtree.com.au/sydney/jobs_2251_1.html
=>인지도는 별로 없는거 같지만 Sydney에서 일하는 일자리는 많이 올라오는 편이고 그중에 괜찮은 일자리도 많다.

7.
http://employment.byron.com.au/search.html
=> Hospitality Managment 관련 직업을 찾기 쉽다.

8.
http://jobs.nsw.gov.au/
=>호주 NSW 정부 일자리(Government)

9. http://alljobs.com.au/
=> MyCareer ,CareerOne, jobsjobsjobs, JOBX 에 올라온 일을 통합해서 검색해주는 사이트로 일자리찾기에 유용하다.

Tip. 호주에서는 위에 나온것처럼 search를 해서 일을 찾는 경우도 있지만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거기에서 직접 job application을 작성할수 있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일자리나 회사 사이트를 방문해 보는것도 좋을꺼 같다. 아니면 이력서를 써서 직접 발로 뛰는것도 좋을꺼 같다.

*Award란?
호주정부에서 책정한 minimum wage 를 준수한다는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