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Comment/Etc.

대형 홈쇼핑...적립금을 미끼로 고객을 낚시중!!

by 식빵이 2009. 3. 2.
반응형

TV 홈쇼핑....이제는 익숙한 단어가 아닐까 싶습니다.우리나라에서 잘 너무 잘 잡았죠.
요즘에는 대형홈쇼핑에 소위 말하는 대박이나면  인기상품으로 기업은 엄청난 돈을 벌수 있죠.
그렇게 때문에 홈쇼핑회사들은 고객관리를 위해  적립금 제도는 물론 쿠폰을 보내주기도 가끔 합니다.

저희 부모님도 가끔 홈쇼핑을 사용하시는데 얼마전에 집에
아래 그림처럼 적립금 내역과 카탈로그가 배달 되었다더군요. 그전에도 몇번 헌대 혼 쇼핑(한국은 명예훼손이런걸로 고소를 해서 다른 이름을 사용했습니다)에서 상품을 구매한적이 있어서 적립금 금액을보고 그려려니하다가 카탈로그를 보는데 필요한게 있어서 전화를 했습니다.


그런데 전화로 살 품목에 대해서 얘기를 다 끝내고 마지막에 카탈로그랑 같이온 적립내역에 7천원이 있는데 어떻게 사용가능하냐고하니깐  적립금은 천원이뿐이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물건을 몇번 구매한적도 있고... 그럴리가 없다. 적립금 내역도 인쇄되어왔는데 거기에도 7천원이라고 나와있다고 말하니깐 인쇄가 잘못되었다고 하면서 미안하다고 하더군요. 그러면서 주문을 할꺼냐고 하길래.... 너무 어이 없어서 주문 취소를 했습니다.

고객의 이름하고 적립금이 같이 적혀있는데 어떻게 인쇄가 잘 못 될수 있는건지 정말 궁금하네요? 혹시 다른 사람도 다 적립금 7천원으로 찍어서 보내서 구매를 유도한게 아닐까 싶습니다.

사실 전에도 5천원 상품권이와서 물건구매하면서 마지막에 쿠폰얘기를하니깐 그 제품에 사용이 불가능하다고 하더군요. 그러면서 왜 쿠폰하고 카탈로그를 같이 보내는지 -_-; 그리고 어떤제품은 사용이 불가능하다고 쿠폰에 적어놓어야하는거 아닐까요? 그당시에는 전화로 주문하고한 시간도 아깝고 물건이 필요해서 그냥 주문을 했었지만 이제 왠지 냄새가 나네요?  요런식으로 아주 재미를 보고 있겠죠. 

저런식으로해서 판매를 하고있는 홈쇼핑들 좀 낚시로 재미 보시니깐 좋으지 궁금합니다. 경제도 어려운데 낚시만큼 좋은게 없으니깐요 -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