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ssie Life In Sydney/PR (영주권) & Citizenship

브리징 비자 - 메디케어(Medicare) 카드 신청하기

by 식빵이 2008. 4. 21.
반응형

호주에서 영주권을 신청하고 브리징 비자에 있는분들은 메디케어(Medicare)라는 국가 보험을 들수있다.
물론 무료로 해택을 받을수 있다.  하지만 가기전에 준비해 가야하는것들이 몇개있다.

그럼 뭐가 필요한지 알아보기로 하자!
 
1. 영주권신청하고 받은 편지 (영수증을 프린터해가도 소용없다. 영주권을 신청하면 심사하는 기관에서 신청되었다는 편지가 날아오는데 그걸 프린터해서 가져가야한다.)
 
2. 여권 사본 (사진이 나와있는 면과 도장이 찍혀있는 면을 복사해서 가야가야한다)

3. 신분증 (여권은 하나 있으니깐 다른 신분증이 하나 더 필요하다. Photo card (포터카드)나 은행에서 온 편지 같은걸 가지고 가서 본인임을 증명해야한다.

4. Application form(신청서) - 메디케어
(Medicare)에 가면 배치되어있다. 번호표 뽑아서 기다리면서 미리 작성하도록하자.
 
사실 난 영주권받고 여권하고 신분증(여권+Photo card)만 가져갔더니 바로 보험카드를 만들어줬는데 아무래도 브리징 비자 소유자한테는 더 요구하는거 같다.

NSW 지역에서 가장 가까운 Medicare Office 찾기!!


시티에 사시는 분들은 아래사진속에 TOWN HALL SQUARE 빌딩에 가면 Medicare Office 를 찾으실수 있을꺼예요.


카드 분실이나  주소 변경의 경우연락처!
Online : medicareaustralia.gov.au
email : medicare@medicareaustralia.gov.au
Call : 132 011 (Call charges apply)
Visit : Your local Medicare offic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