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ssie Life In Sydney/Hospitality Management

어려워 죽겠어 T_T 와인? 이정도만 알아도 문제없다!

by 식빵이 2008. 10. 18.
반응형

와인?? 꼭 알아야되는거야? 

"우라나라에 소주랑 막걸리 있잖아?" 그거 먹으면 되는데...

하지만 세계화시대에 언제 외국거래업체사람을 상대하게 될지 모르는 일이다.
그럴때 와인에 대해서 하나도 모르는것보다 조금 알고 있다고 좋을꺼 같다.

아래는 수업시간에 있었던 일화다.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물었다
"와인은 언제 마시는 걸까?"

끝자락에 앉아있던 프랑스에서 온 친구...질문이 떨어지기 무섭게 당당히 손을 들고 말했다.

"목마를때 마시는데요"

그렇다 유럽에서는 와인이 물과 같은 존재라고한다. 정말로 어떤지역에서는 술이 물 가격보다 싼곳도 있다고 한다.

우리는 그런 물과같은 존재를 어려워하고 또 어떤 사람들은 만화책으로까지 읽어가면서 알고 싶어한다.
하지만 아는게 "힘"이라는 말이 있듯이 많이 알고 있다고 나쁜건 없을꺼다.
솔직히 나도 와인을 잘 모른다. 그래서 정말 간단하게 식빵이가 알고 있는 만큼만 적어볼까한다.

첫번째로 와인종류에 따른 병모양과 잔의 종류를 사진으로 간단히 확인해보자!



두번째로 레드와인(Red Wine)과 화이트와인(White Wine)에서 기본적으로 알아두면 좋은 상식에 대해서 알아보자.

1. 레드와인(Red Wine)은 화이트와인(White Wine)보다 크다.
2. 레드와인(Red Wine)은 보통 빨간종류의(소,돼지,양) 고기랑 마신다.
3. 화이트와인(White Wine)은 보통 하얀 종류의 (닭,생선)고기랑 마신다.
4. 2종류 와인을 같이 먹게 될경우 화이트와인(White Wine)부터 마신후 레드와인(Red Wine)을 마신다.


세번째 샴페인(champagne)과
스파클링와인(sparkling wine)은 무슨사이?!

샴페인(champagne)을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을꺼다.
근데
스파클링와인(sparkling wine) 하면 알리송한분들이 많을꺼 같다.
솔직히 나도
스파클링와인(sparkling wine)이 뭔지 몰랐다 ^^; 모르는건 창피한게 아니다 배우면 되니깐 ^^v

샴페인(champagne))스파클링와인(sparkling wine)으로 불리는 기포가 있는 와인 이다.
샴페인(champagne)이란건 프랑스의 지명이름으로써 샴페인(champagne) 지방에서 생산된 스파클링와인(sparkling wine)에 붙이는 이름이다.
물론 그렇기 때문에 샴페인(champagne)스파클링와인(sparkling wine)보다 가격도 비싸고 맛도 있다.

이런 
샴페인(champagne)이나  스파클링와인(sparkling wine)은 보통 식사 전에 가볍게 마셔서 식욕을 돋게 도와주는 Appetizer 역할을 한다.

마지막으로 강화 와인(Fortified Wine) 과 디져트 와인(Dessert Wine)이란 뭘까?

강화 와인(Fortified Wine) 은 다른종류의 술(브랜드같은)이 섞여서 만들어진다.
강화 와인(Fortified Wine) 에는 2종류가 있는데 식사전 마시는 아페리티프와인이(Aperitif Wine)과 식사후에 마시는디져트 와인(Dessert Wine) 2종류가 있다.

강화 와인(Fortified Wine) 은  알콜도수가 레드나 화이트와인보다 높고 디져트 와인(Dessert Wine)이라도 약간 쓴맛이 강한게 특징이다.

일반 디져트 와인(Dessert Wine)의 경우 여자분들이 특히 좋아하고 아주 달콤한게 특징이다.


*~ 보너스 ~*

컵에 따른 모습!

컵에 따랐을때 모습!




식빵이가 쓴글이 Daum 메인에 소개됐어요! (23.Oct.200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