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ssie Life In Sydney/Study

영어권나라에서 생활할때 알아두며 좋은 상식!

by 식빵이 2009. 5. 9.
반응형

1. 못 알아 들으면 무조건 "Yes"를 하지말자.
진짜 못 알아듣는경우는 말을 흐름을 끊지 않기 위해서 "YES"라고 말해서 넘어가는 경우도 있는데 못알아 들었으면 이해를 못했으니깐 다시한번 말해달라고하거나 더 천천히 쉽게 얘기해달라고하세요.  그렇게 말하면 보통 다시 천천히 얘기해 주거든요. 못알아 들었다는 의사 표시를 확실히 하는게 중요합니다!!


예전에 영어학교에 있을때 선생님이 일본사람들하고 한국친구사람들은 못 알아들으면 보통"YES"를 외친다는 말을 들은적이 있습니다. 물론 식빵이도 가끔 그러지만요 ^^;; 하하

2. 영어권에 좀 살면 '영어 잘 하게 되겠지' 혹은 '잘하겠다'라는 생각!
이건 정말 아니라고봐요! 영어도 언어죠. 그렇게 때문에 언어 습득 능력이 좋은 사람이 영어를 빨리 배우게 됩니다. 보통 영어권 나라에 오래살면 '영어 하나는 잘 하시겠네요?'라고 물어보시는데...-_-; 꼭 그런건 아니예요

외국인들만 있는 회사에서 일해도 일에 필요한 영어만 쓰기때문에 영어 실력이 그렇게 쑥 올라가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대학교를 졸업한 사람도 자기 전공분야가 아닌 쪽의 영어를 모르는 경우가 많고요. 영어를 공부하지 않으면 오래됐다고 영어가 저절로 잘하게 되지는 않아요.


3. 답변을 "YES"로 해야 할지 "NO"라고 말해야 할지 -_-;
이거 우리만 해깔리는게 아니라 가끔 원어민들도 실수를 하더라고요.


예를 들어서 'Don't you work tomorrow? / 내일 일 안해?' 라고 물어볼때
보통 일 안하면 'Yes, I don't work tomorrow / 그래, 나 내일 일 안해' 이렇게 생각하기 쉬운데
'No, I don't work tomorrow / 아니, 나 일 않하는데'라고 말하거나  'Yes I am working tomorrow / 응 나 내일 일하는데' 이라고 말해야해요.

쉽게 내 대답이 부정이면 무조건 'NO'를 내 답변이 긍정이면 무조건 'YES'로 대답하고 시작하세요~

4. 길에서 뭐 물어볼일이 생겨서 질문이 하는 경우  남자 보다는 여자를 택하는게 유리.


'이건 무슨 소리야?' 식빵이 이놈 '성 차별하는야'라고 생각하는분들 -_-;; 설마요 하하. 왜냐하면 남자들 발음보다 여자들 발음이 더 확실해서 알아듣기 쉽기때문에 남자보다는 여자를 택하는게 좋답니다. 특히 호주 토박이 남자애들은 입을 잘 안 벌리고 말하는지 정말 알아 듣기 힘든 경우가 많아요. OTL.


5. Hitch-hiking (히치 하이킹)
호주에서 매년 3만여명이 실종된다고 합니다. 길에서 차를 잡아타는 Hitch-hiking (히치 하이킹)이 여행의 묘미라는 분도 있겠지만 어떻게 보면 정말 위험한 행동입니다. 특히 호주 아웃백에서 외국인들이 배푸는 호위에 무조건 예스하지마세요! 정말 위험합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울프크릭'이라는 영화가 만들어지기도 했으니깐 관심있는분들은 보세요~
전 공포영화는 안 보기 때문에 Pass~

울프 크릭
  • 감독 : 그렉 맥린
  • 사막 속으로 사라져간 사람들.. 그곳에 악마가 기다리고 있다!

    영국에서 온 크리스티와 리즈는 젊고 매력적인 배낭여.. 더보기

6. Magic Word (마법의 단어) Please (플리즈)를 사용해라.
Please는 마법의 단어라고 합니다. 이걸 사용하면 교양있어 보인다고 하네요. 카페에서 주문을 할때도 "One orange Juice"(쥬스 한잔)도 좋지만 "One orange Juice, Please"라고하고 "Do you want a plastic bag? (봉지 필요해?)"라고하면 "Yes" 보다도 "Yes, please"라고 말하면 더 교양있고 친절해 보인다고 하니깐 한번 사용해보세요.

7. Sorry (미안)과 Thank you (고마워)라는 단어에 인색하지마라!
사람많은 자리를 지나갈때도 Sorry, 길가다가 서로 길이 엊갈려서 똑같은 방향으로 마추친 상황에서도 Sorry, 간단한 상황과 어색한 경우에서도 Sorry 나 Thank you 라는 단어를 잘 활용하면 한결 부드럽게 건너갈수 있답니다!

하지만 차사고가 나거나 잘 잘못을 확실히 따져야하는 경우에서는 Sorry라는 표현으로 내 잘못이 인정되어버린다고하니깐 그런 자리에서는 Sorry라는 단어를 피해야겠죠!!

*보너스*
다큐멘터리에서 봤는데 도움이 필요한 경우가 생겼때 주위에 사람은 많은데 아무도 관심을 갖지않고 도와줄 생각이 없어 보인다면, 혹은 쳐다만 보고 있는경우(구경만하고 있을때)에 한명을 꼭 찍어서 도와달라고 하면 도움을 받을 확률이 높아진다고 하니깐 참고하세요.



예를 들어 "Somebody help me~~ / 누가 좀 도와주세요~" 하는것보단 손으로 가르키면서 혹은 "거기 안경쓰신분 저도 좀 도와주세요" 하는식으로 특정인물을 꼭 찍어서 말해야지 도움받을 확률이 거의 100%라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