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ssie Life In Sydney/Baking

채식주의자의 종류 N 보너스~ ^^

by 식빵이 2009. 3. 3.
반응형


한국에서 20년 넘게 생활했지만 솔직히 베지테리언이라는말은 들어보지도 못했는데...호주에서살면 친구들하고 음식을 먹으러가면 따질게 참 많은거 같습니다.

어떤 친구는 Fruitarian (프루테어리언) 이라서 과일종류만 먹고
어떤 친구는 
Gluten-free diet (글루틴프리식품)때문에 밀가루가 들어간 음식을 못먹고..
어떤 친구는 종교적인 이유로 소를 못 먹고.. 어떤친구는 돼지를 못먹고...-_-;

그런 이유때문에 호주레스토랑은 한가지 음식만 잘하면 살아 남을수가 없는거 같습니다.
오늘은 식빵이가 채식주의자의 종류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특히 요리를하시는분들은 알고 계시면 많은 도움이 될꺼예요.
(꼭 알아둘껀 진하게 표시했습니다)

1. Fruitarian [fruː ˈteəriən] / 프루테어리언 : 얼핏보면 과일만 먹는 사람같지만 정확하게 말하면 나무같은곳에서 열리는 열매(사과,배,자두등등)을 종류만 먹는 채식주의자입니다.

2. Vegan [viːɡən] / 비건 : 완전 채소...식물성 식품만 먹습니다. 동물에게서 얻어지는 우유,버터, 치즈같은 유제품도 일체 먹지 않는 채식주의자 중의 으뜸(?)인 사람들이죠.

3. Lacto vegetarian [læktəʊ vedʒəˈteər iən] / 락토 베지테리언:  식물성 식품과 동물로 부터 얻어지는 우유,치즈,요거트,버터,크림같이 동물을 해쳐서 얻는 것이 아닌 유제품은 먹지만 계란은 먹지 않는 채식주의자들이죠.

4. Ovo vegetarian [ovo vedʒəˈteər iən ] / 오보 베지테리언 :  라틴어로 ovo 는 계란을 뜻한다고 합니다. 이름에서 알수 있듯이 식물성 식품과 계란은 먹지만 어떤 고기(닭고기포함)도 먹지 않는 채식주의자입니다.

5. Lacto-ovo vegetarian [læktəʊ-ovo vedʒəˈteər iən] /  락토 오보 베지테리언 : 라틴아로 Lacto는 우유, ovo 는 계란을 뜻한다고 합니다. 역시 이름에서도 알수 있듯이 유제품과 계란은 먹지만 소고기,돼지고기,새고기,물고기, 조개같은거 일체 먹지 않는 채식주의자들입니다.

6. Pesco-vegetarian [peskəʊ vedʒəˈteər iən]  or Pescetarian / 페스코 베지테리언  : 유제품은 물론 계란 그리고 생선이나 해산물까지먹지만 포유동물(소,돼지,양등등..)과 새고기(칠면조,닭고기등등)은 먹지 않는 채식주의자 입니다.


7. Semi-vegetarian [semi vedʒəˈteər iən] / 세미 베지테리언 : 채소,과일, 유제품, 계란, 닭고기와 생선까지 상황에따라서 먹지만 포유류/붉은색깔나는고기(돼지,소등등)은 먹지 않은 채식주의자입니다.
(
Pollo-vegetarian [pəʊlo vedʒəˈteər iən] / 폴로베지테리언 or  Flexitarian
[fleksiteər iən] / 플렉시테리언 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보너스
8. Gluten-free diet [ɡluːtən-friː daɪət] / 글루텐 프리 다이어트 : 이런분들은 글루텐...밀가루가 들어간 음식을 못먹는 사람입니다. 이런분들은 밀가루가 안 들어간 음식이나 Gluten-free flour (글루텐 프리 밀가루)를 사용한 제품을 먹어야 합니다.


웃긴 얘기1

예전에 학교다닐때 점심시간에 친구가 점심사가지고 온다고 나가더니 당근하고 샐러리를 사오더군요.
그러더니 그걸 바로 씻어서 점심으러 먹는거예요 -_-;; 처음에는 Vegetarian 인지 몰라서 좀 놀랐습니다.
근데 물어보니깐 자기는 Vegetarian이라서 가끔 이렇게 먹는다고 하더라고요.
쇼핑하다가도 배고프면 야채파는곳에서 야채사서 그냥 요리안하고 뜯어먹고 한다군요.
처음에 그 소리를 듣고 좀 웃기더군요. 
또 남들은 길에서 햄버거먹고 다닐때 자기는 당근 씹어먹고 다닌다하더라고요. 하하.


웃긴얘기2 (전에도 올렸던건데 다시 한번 올려요~)
미국에 도착한 초보 유학생이 레스토랑에가서 음식을 주문했다
근데 마침 그친구가 고른게 야채만 들어간 채식주의자를 위한 음식이었다고 한다.
웨이터는  혹시 잘못시킨가 아닌가해서 이렇게 물어봤단다. 
"Are you vegetarian?"

근데 한국친구가 못알아듣고 가만히 있자

이번에는 웨이터가 하나씩 끊어서 천천히 "Are", "You", "
Vegetarian?"이라고 다시 물어봤다

그러자 그걸 알아들은 한국유학생이 이렇게 대답했다고 한다. "No, I am Kore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