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ssie Life In Sydney/Study

헷갈리는 영어!!

by 식빵이 2008. 10. 14.
반응형

호주에 살다보니깐 영어에 발음때문에 의미의 전달이 잘못 되거나 이해를 못하는 경우가 많은거 같다..


그중에서 생각나는걸 적어봤다.

물론 오래동안 영어권에서 생활하신분들은 쉽운 단어 일지도 모르지만 ^^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될꺼라 생각된다.

우선은 생각나는게 3개뿐 ^^;;  생각나면 계속 업데이트(Last updated : 18.Mar.2009) 할예정임 ~

1. Come down  (컴 다운/내려와!)                    Calm down   (캄 다운/진정해)
=>누군가 흥분할때 "진정해"는 뜻으로 "Calm down"이라는 말을 많이 쓴다. 하지만 왠지 Come down...뭔가 "가라앉치다" 이런뜻으로 쓰일꺼 같은 느낌인데...라고 오해하는경우가 있으니 조심해서 쓰자!

2. Korea  (코리아/대한민국)                            Career   (커리어/직업)
=>내가 처음 호주 왔을대 누군가 TV나 Radio에서 Korea  라는 발음이 들리면 99%가 Career 라 말해준 기억이 난다. 초보자들이 쉽게 헷갈리는 단어같다.

3. Very enoguh!!  (베리 이너프/매우 충분)        Fair enough!!   (페얼 이너프/됐어.충분해)
=>"Why?" 라고 물어봐서 열심히 설명해주면 상대방이 "
Fair enough!!"라는 말을쓰는데...난 처음에 "Very enoguh!!"라고 말하는줄 알았다. 어차피 뜻도 비슷하잖아 -_-;

4. Ta  (타/뭘타?)                                                     Thanks & Thank you (땡스 & 땡큐/ 고마워)
=>  이 표현은 잘 모르는 분이 많을꺼 같아서 적어봅니다. 상점에서 물건을 사거나 식당에서 계산을 하고 나올때 혹은 서빙을할때 손님이 가끔 "Ta(타)"라고 들은걸 경험한 분이 계실꺼예요. "타?" "뭘타라는거야?"-_-;
"Ta(타)"라는 말은  "Thanks & Thank you" 의 약자로 고맙다라는 뜻입니다. 실생활에서 꽤 많이 사용되니깐 알고 있으면 좋을꺼 같아요!

5. A (아)                                                                     R (아)
=>호주애들중에 이름을 스펠링으로 불러줄때 R 발음이 "알"이아니고 "아"라고 들리는 경우가 꽤 많더라고요. 전 처음에 호주얘가 이름을 불러주는데 "더블 아"라고 얘기하길래 못알아듣고...A 라고 적었다가 I라고 적었다가 계속 못 알아들으니깐 라아언 Ryan(라이언)할때 R이라고 말해주더군요 T_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