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ssie Life In Sydney/Information

한국은 설날 호주는 호주의날(Australia Day!) 1년에 1번뿐인 호주의날 즐기기!

by 식빵이 2009. 1. 24.
반응형

우리나라 큰 명절인 설날 이번에는 Australia Day(호주의 날/오스트레일리아 데이)랑 똑같은 날이 되어버렸네요. ^^
그래서 왠지 모르게 더 정이가는  호주의 국경일 Australia Day(오스트레일리아 데이)에 대해서 좀 알아볼까요?


우선 상식으로 알아두시라고 Australia Day(오스트레일리아 데이)가 시작된 배경에대해 식빵이가 2줄로 설명 드릴께요~
호주의 국경일인 Australia Day(오스트레일리아 데이)는 1788년 1월 26일 아서필립선장(호주 초대 총독)이
시드니코브에 도착한걸 기념하기위한 날입니다.
^^v

너무 간단하다고요. 혹시 뭐 큰거 기대하신거예요? 사실 별거 없어요 하하.
  하지만 호주사람들한테 Australia Day(오스트레일리아 데이) 는 큰의미가 있는 날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불꽃놀이도하고 공원과 길거리 여기저기에서 행사도 많이 열리는 날이죠.

호주의 날 경축 불꽃놀이도 합니다.
(사진은 Australia Day 했던 불꽃놀이 사진을 그냥 어디서 가져온거예요 ㅋㅋ)

이번에도 역시 달링하버에서 26일 오후 8시30분에서 9시 사이에  불꽃놀이 행사가 준비되어있다는군요.
새해 불꽃놀이 다음으로 규모가 큰거니깐 새해 불꽃놀이를 놓치신분들은 꼭 구경가세요!

그리고
Australia Day(오스트레일리아 데이)에는 박물관이나 전시장 입장료가 파격적으로 할인되거나
무료로 입장가능한곳이 있으니깐 어디가 무료로 입장가능하고 어디가 얼마나 할인을 해주는지 잘 찾아보세요!!

여러분의 수고를 덜어드리기 위해서 식빵이가 무료 입장할수 있는 박물관 하나를 알려드릴께요~
이름은 
PowerHouse Museum(파워 하우스 뮤지엄)이라고 ULTIMO(울티모)위치한 박물관인데 무료로 입장가능합니다.

- PowerHouse Museum(파워 하우스 뮤지엄) -

평소 PowerHouse Museum 입장권은 어른의 경우 $10 인데 26일 단하루만 무료입장이 가능하죠~  @_@
저희 집하고 10분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서 전 3번 가봤어요~ ^^;;
근데 이번에는 이사때문에 못갈꺼 같네요 T_T
참고로 사람이들 정말 많이오니깐 여유있게 구경하실려면 오전 9시까지 가세요!


  그리고 PowerHouse Museum안에 Star Wars 전시관도 있는데 요긴 따로 입장료를 내야하는곳이죠.
원래는 $24 인 입장료가
이날은 단돈 $6불이라고 하니깐 Star Wars에 관심있는 분들은 구경하셔도 좋을꺼 같아요.

위치는 바로 아래 지도를 참고하세요~
 
- PowerHouse Museum(파워 하우스 뮤지엄) 약도 -
"B"가 바로 PowerHouse Museum(파워 하우스 뮤지엄)입니다.
위치 : 500 Harris Street (큰길옆에 있어서 찾기도 쉬워요!)



혹시 이날 "시티는 싫어 자연을 좀 만끽하고싶어"하시는분들 또는 "근교로 좀 나가보고 싶다" 생각하시는분들! 
도시락 준비해서 친구나 가족들하고 시드니 올림픽 공원으로가도 좋을꺼 같아요


이곳에서 "호주의 날"을 기념하기위한 각종 행사들이 펼쳐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면적이 넓고 공원도 크기때문에 하루를 소비할 생각으로 가셔야 할꺼예요~


특히 이날 저녁 8시 30분에는 작년에 개봉했던 최신 애니메이션 영화 "Horton Hears a Who" 를
야외에 설치된 큰 스크린으로 무료 관람할 수 있게 한다고 하니깐 영화도 한편 보시고하면 좋을꺼 같네요.

장소: Bicentennial Park, Sydney Olympic Park
날짜: Monday 26 January 2009
시간: 12:00 – 10:00pm

올림픽 공원 지도 보기 : http://www.sydneyolympicpark.com.au/Visiting/maps
올림픽 공원 위성 지도 보기 : http://www.harriermap-sopa.com/files/interactive_map_visiting.html

Australia Day (오스트레일리아 데이)행사에 대해서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는분은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http://www.australiaday.com.au/whatson/wo_sydneycbd.aspx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