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ssie Life In Sydney/Information

지구를 위한 시간 Earth Hour(어스 아우어/지구 시간)를 아시나요?

by 식빵이 2010. 3. 26.
반응형


여러분들 혹시 Earth Hour(지구를 위한 시간) 라고 알고 계신가요??

지금으로부터 약 3년전인 2007년 호주에서 처음 시작된 Earth Hour(지구를 위한 시간)한시간동안 소등을하고 가전제품등을 하지 않는시간을 말합니다.  이 이벤트는 벌써 4년째로 접어들고 있는데 매년 점점 더 많은 나라들이 동참하고 있습니다. 작년(2009년)에는 전세계 88개도시 4000개가 넘는 중요도시에서 참여했고 약 50억명 이상의 사람들이 참여했다고 합니다. 사실 이벤트를 더 의미있게 만드는건 강제적인게 아니라 자발적참여에 의해서 이루어진다는거죠.

최근에 지구온난화가 심각하게 진행되고 있다는 뉴스를 많이 들으셨을꺼예요. 기상이변, 지진과 같은 천재지변으로 세계 곳곳에서 힘든 상황을 겪고있다는 뉴스들 이제는 너무많이 들어서 새롭지도 않은데 정작 주위를 둘러보면 Global Warming(지구온난화)에 대해 신경쓰거나 걱정하는 사람은 거의 없더군요. 

살아가기 힘든데 뭐 그런거 까지 신경써 -_-; 이러면 할말은 없지만 그런게 신경안쓰고 살아가시는 분들에게
Earth Hour(지구를 위한 시간)는 Global Warming(지구온난화)에 대해서 생각하는 시간도 주면서 지구 살리기에 직접동참할수 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Earth Hour(지구를 위한 시간) 이벤 트가 있는 날은 시드니일대 시티의 빌등들,주택들 그리고 하버 브리지와 오페라 하우스까지 소등에 참여를하기 때문에 정말 보기힘든 어둠과 침묵의 시간을 감상하실수 있습니다.


특히 호주에 계시는분들은 이날이 1년중에 시드니에서 별을 감상하기 제일 좋은 날(소등이되면 더 많은 별을 볼수 있다고 합니다)이니깐
시드니 천문대 - Sydney Observatory 에 꼭 방문해서 별을 감상해보세요.



이 영상은 작년에도 소개 되었던 우리나라 반기문 UN 사무총장이 직접 전하는 메시지 입니다 ^^;

시드니 에서는 이 1시간동안의 소등으로 약 48,613대의 차가 한시간동안 다닐때 배출되는 이산화탄소량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었다고 하니 전세계적으로 많은 곳에서 동참하면  얼마나 큰 효과를 가져올지 말 안해도 아시겠죠? 이제는 세계적인 행사로 자리잡았고 한국에서도 참여를 하고 있더라고요.

자세한 정보를 얻고 싶으면 한국사이트인 => http://www.earthhourkorea.org/ <= 여기를 방문해주세요

하지만 나라가 참여한다고 되는게 아니죠? 개개인의 참여가 모였을때 큰 힘이 발휘된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니깐
Earth Hour(지구를 위한 시간)에 다 같이 동참해 보는거 어떨까요?

어떻게 동참할수 있냐고요? 아주 간단합니다. 우리 모두 지구를 위한 시간 Earth Hour에 동참하는 방법은....

When(언제) : 3월 27일 이번주 토요일  8시30분부터 9시30분까지 딱 1시간!
How (어떻게) :  집안에 모든불하고 전기제품을 1시간 동안 꺼두기!
(냉장고같은건 켜두셔도 되요 ^^;;  꼭 켜놀 필요가 없는 가전제품의 경우 다 꺼놔주세요! )

정말 간단하죠?  어렵다고요?? 에이~~ 5살먹은 애들도 할수 있는거예요 ^^
여기서 또 잠깐 '그럼 1시간 동안 뭐해야하나요??' 라고 고민하시는 분들 -_-; 있죠? 하하. 그래서 식빵이가 준비했습니다. Earth Hour를 즐기는 10 방법!!
물론 제가 만든건 아니고 예전에 사이트에 올라왔던걸 친절한 식빵이가 살짝 옮겨 왔습니다. ^^

 
01. Earth Hour 이벤트나 길거리축제하는곳에서 이웃과 시간 보내기
02. 가족이나 친구들하고 가까운 공원에가서 하늘에 별보기
03. 가족들하고 촛불켜놓고 식사하기
04. 보물찾기하기 ^^;
05. 강아지 데리고 야간 산책가기
06. 촛불켜놓고 샤워통에 들어가 있기~
07. 어두운 곳에서 앉아서 서로 이야기 공유하기
08. 보드게임을 준비해서 가족들하고 즐기기~
09. 사랑하는 사람하고 로맨틱한 밤을 보내기 ^^;;)
10. Earth Hour 보내고나서 사진이나 동영상을 Flickr나 YouTube에 올려서 생생한 현장  공유하기~

그리고 Earth Hour 사이트에 가면 유용한정보나 참여하는 방법 그리고 재미를 위한 영상들도 있습니다.
그중에서 식빵이의 눈을 끈건 호롱등만들기입니다. 그래서 식빵이도 한번 만들어 봤어요. ^^

식빵이가 디자인한 호롱등 ^^

식빵이가 디자인한 호롱등보다 더 이쁘게 만들수 있다 싶으신분들
아래 사이트를 방문해서 각자의 랜턴(호롱등)을 만들어 보는건 어떨까요?

http://www.earthhour.org/kids/MakeALantern.aspx

식빵이도 작년에 이어서 이번에는 동참해 볼생각입니다. 
한국에 계신분들,호주에 계신분들, 세계어디에 계시던지 다 같이 동참해 보는건 어떨까요?
^^ 
우리한테는 한시간이지만 그 한시간들이 모이면 지구한테는 엄청난 시간이 될꺼라고 믿습니다~


마지막으로 Earth Hour 2010년 광고 영상을 보면서 마치겠습니다.


- Earth Hour 2010 Commercial -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은 분은 http://www.earthhour.com.au/ <= 요기를 방문해 주세요.

함께 정보를 나누고 싶다면 아래 추천버튼을 눌러 정보를 공유해볼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