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ssie Life In Sydney/Information | 2011.09.14 15:11 | 식빵이


호주에서 보청기 구입하기 한국에서처럼 쉽지 않은거 같아요.
청력검사 할수있는곳이 적어서 그런건 절대 아니고 한국분이 하는곳이 딱 한곳뿐이라서 그렇습니다. -_-;
뭐 영어로 세세한것까지 설명이 가능하다면 호주나 한국이나 별반 다를게 없겠지만요.^^;;;

우선 보청기를 할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어떤 브랜드가 인지도가 있는지 알아봐야하고 가격도 판매하는곳에 따라서 천차만별이기때문에 여기저기서 정보를 잘 알아보셔야합니다.  그런데 호주에서 오래사신분들도 집에 어르신들이 없다면 신경안쓰는게 바로 이 보청기라는 놈이기때문에 인터넷 찾아봐도 호주에서 보청기 구입에 대한 정보를 찾아볼수가 없더라고요 T_T

그래서 식빵이가 나름대로 수집한정보를 나눠드릴까합니다.
앞에서도 말했지만 보청기 구입하기전에 제일 먼저신경써야하는게 브랜드입니다. "브랜드 값한다"는게 비싼게 다 좋다는게 아니라 알려진 제품일수록 잔고장이 적기때문입니다.

식빵이가 수집한 정보에 따라 유명 5대브랜드를 선정하면 독일 지멘스(Simens), 미국 스타키(Starkey)를 포함한 포낙(Phonak ), 오티콘(Oticon), 와이덱스(Widex)정도가 되겠습니다.(식빵이가 수집한 정보기준이니 그냥 참고만 하세요 ^^;;)


초보자분들은 귓속형이러면 가격이 다 비싸고 귀걸이형은 다 싼걸로 알고 있는데 그런게 아니고 귓속형이나 귀걸이형이나 채널에 따라서 또 브랜드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집니다.


또 귀걸이형이라고 다 크게 노출되는게 아니라 정말 정말 작아서 잘 안보이는 제품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전편에도 말씀드렸듯이 Costco(코스트코)에가면 저가형의 보청기 구입이 가능하니 젊은 분들은 코스트코에서 구입하셔도 나쁘지 않을꺼 같습니다.

아~ 또 한가지 중요한 정보가 있습니다. ^^ 호주에 오랜동안 거주하셔서 Pension Card(연금카드)를 가지고 계신분들은 정부에서 일정금액 지원을 해주기때문에 아주아주 저렴한 가격은 좋은 보청기 구입하거나 무료보청기를 지원받을수 있으니깐 Pension Card(연금카드)혜택을 받으실수 있다면 만들어두시면 좋겠죠?

보청기 구입할때 또 하나 생각해야하는게 주로 거주하는 나라입니다.  Follow-up이나 도움이 필요할때 쉽게 방문할수 있어야하니깐 호주에 오래계신다면 아무래도 호주에서 구입하시고 한국에 오래나가계신다면 한국에 나가서 구입하시는게 좋습니다.

이제 호주에서 한국인 Audiologist(청능치료사)를 통해서 청력검사를 받고 보청기를 구입할려는 분들께 정보를 드릴까합니다.  제가 검색해본 결과로는 호주에 한국인 Audiologist(청능치료사)는 딱 한분뿐이더라고요 -_-;
위치는 Eastwood(이스트우드)역 근처로 역에서 10~15분정도 걸으면 갈수 있습니다. 이스트우드 지역에 한국상점들이 많아서  보청기를 꼭 맞추는게 아니더라도 청력검사할겸 나들이겸 한번 가보시기에도 좋은거 같아요.

자 그러면 이름을 알려드려야겠죠.
꼭 소개하는거 같지만 그래도 이름은 알아야 찾으실꺼 같아서 ^-^
근데 어차피 한국분이 하는곳은 여기뿐이니깐 이름 밝혀도 크게 상관없겠죠? 이름은 "Hearing Care Clinic(히어링 케어 클리닉)"입니다. 그래도 눈에 거슬린다는 분이 계시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_<

혹시 어디서 보고 왔냐고 물어보면 식빵이 블로그에서 보고 왔다고 말씀해주세요.
(종종 어디서 보고 왔냐고 물어보는 경우가 있는데 마케팅이나 광고를 위해서 필요한 질문이라 생각됩니다)
이거 말 안한다고 쇠고랑 차는거 아니예요. 경찰 출동하지 않습니다.
어차피 말해도 식빵이가 누군지 모를꺼예요 ㅋㅋㅋ
제가 블로그에 올린다고 말한것도 아니고 누가 식빵이 일지도 모를테니깐요  ^^;;

하지만 이건 그냥 식빵이와 여러분의 보이지 않는 약속입니다.

청력검사를 하실려는 분들은 그냥 가서 받으면 메디케어(Medicare)로 커버가 안되서 $55을 내야하지만 GP한테 Audiologist(청능치료사) 추천 편지를 받아가시면 어느정도 메디케어(Medicare)로 커버가 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앞에서 언급했듯이 Pension Card(연금카드)가 있거나 개인보험이 있다면 역시 어느정도 커버가 가능합니다.

검사시간은 약 20-30분정도 되고...검사후에  결과를 보면서 어떤 보청기를 할지 선택하시면 됩니다.
귀속형의 경우 바로 귀속본을 떠서 주문제작들어가고 약 2주후에 수령가능합니다.
가격은 한국사이트에 나와있는 가격하고 비슷하니 한국사이트를 참고하시면 될꺼 같네요.

이곳에서 주로 취급하는 보청기는 스타키(Starkey)랑 지멘스(Simens)제품인데 다른 브랜드도 물론 있습니다.
또 Audiologist(청능치료사)가 귀속형은 스타키(Starkey)제품이 좋고 귀걸이형은 지멘스(Simens)제품이 좋다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무료 warranty(보증기간)은 3년으로 한국보다 길더라고요.

마지막으로 스타키 보청기 귓속형 S5 CIC 의 경우 전화기나 스마트폰의 어플을 이용해서 소리 저절이나 전원 Off / On 기능이 사용합니다.  밑에 사진은 아이폰용 어플인데 받아도 딱히 설명히 잘 되어있지 않아서 헷갈라실꺼예요. 하지만 걱정마세요 식빵이가 아주 아주 간단하게 설명해 드릴께요 ^^

 
  

어플 실행후에 ZZ버튼을 눌러주신후에 ZZ가 파란색으로 바뀝니다.

그후에 소리를 올리고 싶으면" Volume Control" 에 + 를 눌러준후 보청기낀 귀 가까이 대주시고

소리를 줄이고 싶으면 이고 싶으면 " Volume Control" 에 - 를 눌러준후 보청기낀 귀 가까이 대주시면 됩니다.

혹시 Mute를 만들고 싶으면 스피커에 빨간색 동그라미 줄쳐진걸 누르고 보청기낀 귀 가까이 대주시면 됩니다.


근데 굳이 이거 사용 안해도 보청기에 있는 버튼을 통해서 쉽게 조절이 가능해요. -_-;;


참 일반 전화기의 경우 다 되지않고 DTMF(Compatible Phone)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이폰용 어플리케이션 다운은 아래 링크를 따라가시면 됩니다.



안경 처음 썼을때랑 마찬가지로 보청기도 처음에는 이상하고 크게 들리고 여러가지 증상들이 나타날수 있는데 어느정도 적응이 되면 괜찮다고하니깐 안심하세요~

마지막으로 보청기 구입하실려는분들은 인터넷에 올라온거 아무거나 구입하지마시고 꼭 Audiologist(청능치료사)한테 청력검사를 받으시고 보청기를 구입하세요. 특히 귓속형의 경우 자기 귀속 본을떠서 맞는 보청기를 구입하셔야합니다.
혹시 내 귀가 문제가 있나싶어서 검사를 받아보고 싶은분들은 구글에서 Heraing Aid라고치면 많이 나오는데 대부분 예약후 무료로 검사를 해주니깐 그곳에 찾아가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을꺼 같네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비밀글 (Secret)
댓글 달기 (Submi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