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ssie Life In Sydney/Information

호주 국립대학 TAFE 구경하기.

by 식빵이 2008. 4. 14.
반응형

호주에 나라에서 운영하는 College (대학)이 있다. TAFE이 바로 그거다.

전국적으로 수십개가 넘는 Campus(캠퍼스)가 있기 때문에 호주전역에 TAFE가 없는곳이 없을꺼다.

TAFE NSW - Sydney Institute (NSW주 TAFE 협회)중에서 제일 큰 ULTIMO campus (울티모 캠퍼스) 에서 나는 수업을 받았다. English Language School
(TAFE 영어학교) 에서 공부한것까지하면 3년2개월동안 난 이곳에서 수업을 받았다. 그럼 이제부터 사진으로 TAFE ULTIMO Campus (울티모 캠퍼스) 구경해보자.

TAFE 정문

꼭 옆문같은 정문이다. 2년전에 Building E (빌딩E) 가 신축되면서 그쪽으로 문이 하나 더 생겼다. 이쪽 오른쪽에는 Security guard (안전요원)들이 항상있기때문에 Campus (캠퍼스)안은 안전하게 보호(?)되고 있다 ^^;;

이 문을 지나서 쭉 올라가면 바로 English Language Centre
(TAFE 영어학교) 가 나온다.

English Language Centre(TAFE 영어학교) - Building H(빌딩H)

TAFE 를 가기 위해서는 보통 IELTS 5.5(General) 를 필요로하지만 TAFE English Language Centre (TAFE 영어학교) 에서 EFT(English For TAFE-테입에 가이위한영어 ) Level 4 까지 수료하면 그냥 TAFE에 입학이 가능하다.

영어시험에 운이없거나 자신이 없는 사람은 TAFE English Language Centre
(TAFE 영어학교) 에서 공부하는게 좋을꺼다. 그리고 TAFE에서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수 있다.

특히 Presentation (프리젠테이션)요령같은걸 익히는데 엄청 도움이 된다. TAFE English Language Centre
(TAFE 영어학교) 소개만해도 한참 걸릴테니깐 우선은 간단하게 여기서 접기로 하고... 다음 으로 갈 장소는 TAFE Library(도서관)이다.

TAFE Library (도서실) - Building D(빌딩D)

눈 치가 빠른 분들은 아셨겠지만 TAFE Building(빌딩) 에는A-Z 까지 이름이 붙어있다. 쉽게 건물을 찾고 헷갈리지 않기 위해서 그런거 같다.

TAFE Library(도서실) 는 English Language Centre (영어학교)에 있는 사람이나 본과정을 공부하는 TAFE 학생들을 위해서 월-금 (9:00 - 20:00)까지 문을 열고 토요일은 (12:00-16:00)까지 문을 연다. 하지만 아쉽게 일요일은 문을 닫는다.

TAFE 학생이 아닐경우 컴퓨터사용이랑 책빌리는건 안되지만(학생증 검사를한다) 책을 읽거나 공부를 하는건 상관없다. 더운 여름에 시원한 에어컨과함께....^^ 내부가 크고 조용하기 때문에 여유있게 공부할수있다. G(Ground Level)은 컴퓨터실, Level 1-2(1-2층)는 도서실이다.

이제 본격적으로 내가 공부한 신축 건물 Building E(빌딩E) 에 대해서 알아보자. 이곳은 Hospitality Management (호텔경영) 과정과 Cookery,Baking, Fashion Design(요리,제빵제과,패션디자인)을 공부하는 학생들이 수업을 듣는 곳이다.

TAFE 옆문 (이제는 정문(?))

예전 한참돌아가야했던 길인데...이제는 편하게 다닐수 있다. 바로 큰길로 연결되어있고 Building E (빌딩 E)바로 옆에 위치해있다. Building E (빌딩E) 는 Lift(엘리베이터,승강기)로 바로 큰길로 나가게 연결되어있다.

Building E (빌딩 E) 외부전경

Building E (빌딩E) 내부전경

Cookery, Baking, Hospitality Management(요리,제빵제과,호텔경영) 공부하는 학생들이 옷을 갈아입고 보관할수 있도록 사물함이 배치되어있다. 개인이 자물쇠를사면 사용이 가능하다.

단, 계속 사용은 불가능하고(돈을 내고 1년 사용이 가능한 사물함은 따로신청가능하다) 수업있는날만 사용가능!!

The Apprentice Restaurant (실습 레스토랑)

사진 설명 - 처음이 세팅하기전, 두번째는 세팅하고나서, 세번째는 Guest (손님)받기 직전!!

여기가 바로 Building E Level 7 (빌딩 E 7층)에 위치한 The Apprentice 라고 불리는 Restaurant(레스토랑)이다. 보통 요리배우는 학생들이 마지막에 주방에서 요리하고 Hospitality Management(호텔매니져먼트)공부하는 학생들이 서빙하는 식으로 이루어진다. 점심(3course menu)-$20 ,저녁(4 course menu)-$25이다.

Restaurant(레스토랑) 안에 있는 Bar section(바)

실제 Fine dining Restaurant (고급식당)과 마찬가지로 여러종류의 Beverage(음료)가 있다. (Wine 포함)

TAFE 옆길(소방훈련중)

가끔씩하는 소방 훈련으로 Building E(빌딩 E) 에서 수업 받던 사람이 다 대피해서 잡담을 즐기는중....

TAFE NSW Country Institute Group - International Education

  - TAFE NSW 소개 동영상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