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ssie Life In Sydney/처음이지 (여행자를 위한 정보)

호주 여행 준비하기 번외편 - 시드니 여행계획 세우기!

by 식빵이 2023. 11.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포스팅합니다.

 

하트(공감) 저번에 올렸던  2편에 하트 20개 되면 또 올릴려고 했는데..

누적 조회수는 4000회 가까기 되는데.. 진짜 하트를 너무 안 눌러주시네요 ㅠㅠ

솔직히 하트(공감) 눌러주셔도  저한테 뭐가 돌아오는거 하나 없어요.

 

글 작성하는데 이것저것 찾아보고 정리하고 하다보면 1-2시간은 그냥 소비됩니다.

하트(공감)을 많이 눌러주시면 시간 쪼개서 작성한글이 다른 분들한테 도움이 되고 있구나라는 생각으로..

다음글 작성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데 하트(공감)이 없으면 내 포스팅인 별로라서 공감을 안해주시는구나 라는 생각에

글 작성하고 싶은 마음이 좀 사라지기도 합니다. 그러니깐 글 읽고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공감)눌러주세요!

 

이번 포스팅은 호주 여행 준비하기 번외편으로 시드니 여행에서 방문하면 좋은 명소를 알려주는 NSW정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를 알려드릴까합니다. 시드니 시내에 숙소를 잡고 차가 없으신분들한테 너무너무 유용한 좋은 정보가 아닐까 싶어요! 

 

https://www.nsw.gov.au/visiting-and-exploring-nsw/walks-near-me/map

 

Walks Near Me map

Great places and spaces are closer than you think. Explore NSW with our free digital public spaces map and create your own walk.

www.nsw.gov.au

 

위에 링크 걸어놓은 사이트가서 지금 머물고 있는곳에 주소 또는 우편코드를 넣으면 

 

 

근처에 공원, 해변, 도서실, 산책할수 있는곳등을 지도에서 표시해줍니다.

이제 어딜가야할까? 누구한때 물어봐야할까?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검색 반경을 선택가능하고 자기원하는 정보만 볼수 있어서 너무 좋고 제가 확인해봤는데

진짜 웬만한 가이드보다 더 포인트를 잘 찍어서 알려줍니다!  

 

반응형

 

그리고 또하나 이것도 NSW주 정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인데요..바로 공기의 질을 알려주는 사이트 입니다.

 

시드니는 공기가 좋기로 잘 알려져있는데 왜 이런 사이트가 필요한거야? 라고 생각할수 있는데요.

맞습니다. 공기좋은거 맞고요. 솔직히 확인 해보시면 공기도 좋고 미세먼지도 거의 없다고 나오는걸 볼수 있습니다.

 

친구()말고 BUT(하지만) ..여름에 시드니 지역에는 산불이 나기 아주 쉬운 환경이 됩니다.

그래서 정부에서 계획적으로 미리 불을 내서 주위를 정리하기도 합니다.

이럴때는 안개가 낀거처럼 시드니 전체가 변할때도 주변만 변할때도 있어요. 그리고 미세먼지 올라가고 공기도 아주 나뻐요!

 

이럴때 사이트를 이용하면 공기가 조금 좋은 지역을 확인 가능해요.

그러면 여행 계획을 세울때도 어느지역으로 가는게 좋은지 알수 있게 때문에

지금은 필요 없을수도 있지만 그래도 알고 있으면 미래 여행 계획을 변경하게 될때 아주 좋다고 생각됩니다.

 

https://www.airquality.nsw.gov.au/

 

Air Quality NSW

 

www.airquality.nsw.gov.au

 

 

위에 사이트가셔서 검색창에 우편번호를 넣고 검색하시면 검색하는 지역과 주변 현재 공기상태를 표시줍니다!

 

 

검색을 통해서 날짜별,시간별로 과거와 현재의 공기 상태를 확인하는게 가능하니깐 링크 저장해두셨다가 필요할때 사용하세요!

 

오늘은 간단하게 시드니 여행에 도움이 될만한 사이트 2개를 소개해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마구마구 눌러주세요! 그러면 저는 다음에 또 유용한 포스팅을 가지고 찾아올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