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Comment/Etc.

처음으로 코로나 걸렸습니다.

by 식빵이 2024. 4. 27.
반응형

밖에 나가면 무조건 마스크 쓰고 일할 때도 아무도 안 쓰는 마스크를 혼자 마스크 2개씩 써가면서 코로나에 걸려오는 걸 피해왔는데...

장례식장에서 걸린건지 식구가 한 명 걸리니깐 피할 수가 없네요 ㅠㅠ 

 

일요일 저녁에 목이 약간 칼칼한 느낌이 들었는데 월요일 아침에 일어나니 몸이 오슬오슬... 감기가 걸렸나 하고 감기약 1알 먹었는데 별로 효과가 없어 1시간 뒤 열을 쟤보니 37.8도... 아.. 걸렸구나 하는 생각에 신속하게 파나돌(해열제) 하나 먹고 코로나 신속 항원 검사 키트(COVID-19 rapid antigen test)를 이용해서 검사해 보니 두줄...ㅠㅠ

 

 

 

 

 

참고로 호주에서는 기저질환이 있거나 65세이상이면 Lagevrio(라게브리오)라는 코로나약을 처방받을 수 있습니다.

약 가격은 $1100이 넘어가는 보통 65세 이상은 컨센셔(Concession) 카드를 가지고 있을 확률이 많기 때문에 $7-$8 정도의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저는 기저질환이 없기때문에 파나돌, 뉴로펜 + 감기약 조합으로 버티는 수밖에 없었습니다. 

=> 파나돌은 한국에서 판매되는 타이레놀하고 성분이 똑같은 성분의 해열진통제입니다. / 뉴로펜은 해열진통 소염제입니다.

 

참고로 감기에 효과가 좋은 영양제 3개와 프로폴리스를 같이 복용했고 효과를 어느 정도 본 거 같아요

Zinc(아연) 15mg -1알(아침) / 비타민C 2알씩 3회(아침,점심,저녁) / Vitamin D3 1000IU 1알(아침) / 프로폴리스

 

그리고 생오렌지를 갈아서 반잔씩 하루 2번 1-3일차까지 마셔줬는데 이게 목에 갈증도 잡아주고 몸속에 열이 나는 것도 조금 진정시켜주는 역할을 한 거 같아요!

 

아래 2가지 약을 교차 복용했던 시간 적어놨습니다.

복용시간은 따로 정해진건 아니고 약효과 떨어져서 열이 올라오고 있다고 느껴질때마다인데 너무 늦게 복용하면 약효과 몸에 돌 때까지 힘이 들어서 너무 시간 간격이 떨어진다 싶으면 아무 증상이 없어도 약을 복용했습니다. 

 

월요일 (1일차)

(감기약) 아침 8시

(파나돌) 아침 9시 

(뉴로펜) 오후 1시 30분

(파나돌) 저녁 7시 

(뉴로펜) 저녁 9시 

 

1일 차 저녁때가 제일 힘들었고 파나돌 먹어도 열이 내리지 않아서 2시간 후에 바로 뉴로펜을 먹었습니다. 토하고 싶은 느낌도 나고 몸에 두드러기가 다 올라오기 시작하고 입술도 부었어요.(원래 만성 알레르기가 있는데 코로나 백신 맞고도 확 올라와서 힘들었는데 코로나 걸렸을 때도 똑같이 반응이 왔는데 백신 맞았을 때보다는 다행히 덜했네요)  그리고 저녁 먹고 나서 조금 있으니깐 명치 쪽에 뭐가 걸려 있는 느낌이 들어서 음식물이 걸렸나? 아님 소화가 잘 안 됐나?라는 생각에 소화제를 먹었는데도 증상이 사라지지 않았는데 자면서 조금씩 풀리더니 다음날 아침에 명치에 뭐 걸린 느낌은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화요일 (2일 차)

(파나돌) 새벽 1시

(뉴로펜) 새벽 6시 45분

(파나돌) 오후 12시 20분

(뉴로펜) 오후 4시 30분

(파나돌) 저녁 9시 50분

 

수요일 (3일 차)

(뉴로펜) 새벽 2시

(파나돌) 아침 8시 30분

(뉴로펜) 오후 12시 30분

(파나돌) 저녁 6시

(뉴로펜) 저녁 11시 

 

2일 차 3일 차는 두드러기 올라온 부분이 가려워서 좀 힘들었고 열 때문에 오한이 오는 게 메인 증상이었습니다. 그리고 심하지 않은 기침을 조금씩 나왔습니다.

 

목 (4일 차)

(파나돌) 새벽 6시 30분

(뉴로펜) 오후 1시

(파나돌) 저녁 9시 45분

 

4일 차부터는 확실히 컨디션이 좋았는데 아침에 일어나는 게 너무 힘들었어요. 몸살처럼 근육들이 아파서 4일 동안 계속 침대에서 뭉개다가 늦게 일어났습니다.

 

금 (5일 차)

(뉴로펜) 아침 8시 30분

 

5일 차 아침에 약간 미열이 있는 느낌이 들어서 뉴로펜 마지막으로 먹고 그 후에는 약 복용은 더 이상 하지 않았고 비타민은 계속 먹어줬습니다.

 

토요일(6일 차)부터 아무 증상이 없어서 일요일(7일 차) 코로나 신속 항원 검사 키트(COVID-19 rapid antigen test) 검사했는데 두줄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10일 지났을 때 다시 해보니깐 그때서야 한 줄 나와서 코로나로부터 해방됐습니다.

 

기타 증상

*아침에 일어나면 배가 등가죽에 붙을 정도로 소화가 다돼서 힘들었음. 그렇다고 또 아주 허기가 느껴지는 건 아님.

*점심 먹고 나면 조금 있다가 속이 더부룩한 느낌이 들음.

*설사 또는 배에 가스가 차고 화장실을 자주가게 됨. (급똥증상도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