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ssie Life In Sydney/Information

해외에서 판매되는 한국식품중 피해야할 브랜드

by 식빵이 2023. 1. 30.
반응형

호주뿐만 아니라 미국에서도 많이 판매되는...
근데 검색을 해보면 한국에서는 판매되지 않지만...해외에서만 판매가되고 있는 한국브랜드 제품들이 있습니다.
냉동만두, 약과, 각종 나물등등...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수라상, 아씨, 해오름, 초립동이, Wang(왕)"등이 있습니다.  

 

한국식품점에 가면 쉽게 만나볼수 있는 제품들이고 저도 몇번 사먹었지만 맛이 나쁘지 않아서...
종종 사먹어 왔던 제품들인데...약과를 좋아해서...
약과를 사먹었는데..유통기한도 많이 남았는데...약간 오래된 맛?나는거예요 -_-;;

그래서 시간내서 검색을 해봤는데 미국쪽 커뮤니티에 올라온글들 읽어보면 위에 말했던 브랜드 대부분이 싸구려 중국산 재료를 사용해서 만들기때문에 믿고거르는 제품들이라고하네요. 조금 충격 먹었습니다 ㅠ_ㅠ . 호주에서 오래사신분들은 더 모르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한국에서 판매하는것중에도 중국산재료로 만드는 식품들도 많겠지만 위에 브랜드들은 리뷰나 회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도 검색해도 안나오는게 이상하고 한국에서는 판매가 전혀 안되고 해외에서만 판매되는것도 그렇고 이제 절대 손이 안가게 되네요. 해외에 살면 한국식품에 대한 그리움때문에 한국마트에가서 다들 한번쯤은 구매를 해봤을..또는 하게될 제품일텐데..선택시 도움이 될까하고 올려봅니다.

아...그중에 아워홈은 LG계열이라 괜찮다고 들었으니깐 참고하세요.  근데 한국마트 제품이 많이 잘 보이진 않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