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ssie Life In Sydney/Job

호주 제빵제과 일자리 구하기(시드니)

by 식빵이 2009. 3. 16.
반응형

호주 특히 시드니에서 제빵제과 일자리 구하기는 너무힘들죠. 영주권 때문에 제빵제과를 배우는 사람은 점점 늘어나는데 일자리는 한정적이라서 그런거 같아요. 그래서 식빵이가 제빵제과 일자리를 구하는데 도움이 되는 약간의 Tip을 드릴까 합니다.

1. 친구를 통해서 구해라.
=>친구가 지금 일하고 있다면 그 친구를 통해서 일자리가 있는지 물어보는게 제일 빠른 방법입니다. 제가 일할때도 사람을 구해야하는 경우 항상 저한테 먼저 물어보더군요. 주위에 아는 사람 없냐고...물론 주위에 빵을 공부하는 사람이 없어서 소개시켜준적은 없었죠 T_T 

2. 일구하는 사이트를 매일같이 검색하라!
=> 일구하는 사이트에 검색어 "Baker","Pastry", " Dessert", "Baking"이라는 단어를 사용해서 검색을 해주세요. Job Search(일자리 검색)사이트는 아래 링크를 따라가면 나옵니다.

호주에서 일자리 찾는 사이트 (How to find a Job in Australia (Job search))

3. 토요일날 신문을 사라!
=>토요일날 신문을 사면 구인광고가 별책으로 나오니깐 꼭 사서 보도록하세요. 구인 광고는 인터넷보다 신문에 나오는게 더 많습니다.  Ex) Sydney Morning Herald(시드니 모닝 헤럴드) - MyCareer

4. 자기가 살고있는 지역의 빵이이나 카페, 레스토랑 같은곳에 CV&Cover Letter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가지고 방문하라!
=>보통 자기가 살고 있는 지역에 일자리를 구하면 시간의 제약을 많이 안 받기 때문에 본인도 좋지만 고용인도 좋아하죠. 그리고 작은 가게들의 경우 가게 앞에 구인광고를 붙이니깐 그걸 잘 확인해는게 좋습니다.  혹시 구인 광고가 없더라도 마음에 드는곳을 발견하면 이력서랑 자기소개서를 프린터해서 직접방문한후 사람이 필요한지 물어보고 필요하면 연락달라고 연락처를 남기고 오는것도 좋은 방법중 하나겠죠?

5. Coles(콜스), Woolworth(울워스) 같은 호주를 대표하는 대형 마트 사이트를 방문해보자!!
=>대형마트 사이트에 가면 Career 라는 메뉴가 있는데 이곳을 누르면 Baker 구인 광고가 종종 올라오니깐 확인해보고 지원하시면 좋을꺼예요.

6. 레스토랑이나 호텔같은곳에 아무 포지션이나 지원해서 일자리를 확보하자!
=>호텔이나 레스토랑에서 웨이터일자리를 구하는게 제빵제과 일자리를 구하는거보다는 쉽다고 생각됩니다. 그렇게 웨이터나 하우스 키핑같은걸로 일을 시작하고 6개월정도 지나서 다른부서로 옮기고 싶다고하면 매니져도 도움을주고 같은 근무처이기때문에 일자리 옮기는게 쉽다고 하니깐 아무 포시션이나 일자리를 찾아서 들어가고 나중에 주방에서 일할수 있는 기회를 포착하세요! 

7. 아래 있는 사이트를 방문해서 지원해보자!!
=>제가 나름대로 규모가 큰 빵공장을 찾아서 정리해봤습니다. 혹시 도움이 될지 모르니깐 방문해보세요

I. VSE International (VSE 인터네이션얼 / Estia Products로 알려짐) 이라는 케익,빵,공장입니다. 구인광고는 인터넷을 통해서 나오지만 항상 사람을 구하니깐 사이트 방문해서 나와있는 이메일로 문의해보는것도 좋을꺼 같습니다. 제빵제과를 공부하는 학생들이 많이 일하고 있는곳중 하나라서 일자리 구하기가 쉬월할꺼예요. (저 공부할때도 같은반 친구중에 이곳에서 일하는 친구들이 많았죠 ^^)

http://www.vseinternational.com.au/vsehome.htm

II. Bakers Delight (베이커스 딜라이트) 는 식빵(Bread)종류의 빵을 만드는곳이죠. 나름대로 규모가 큰 곳입니다. 아래 사이트를 방문하면 구인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http://www.bakersdelight.com.au/cms/document.php?objectID=165

III. Brumby's (브럼비스) 역시 위에 있는 Bakers Delight 와 비슷하게 식빵(Bread)종류의 빵을 만드는곳입니다. 역시 아래 사이트를 방문하면 어떻게 일자리를 지원할수 있는지 나와 있습니다.

http://www.brumbys.com.au/brumbys/careers/knead_a_career_with_lots_of_dough

IV. Christopher's Cake Shop (크리스토퍼스 케익 샵)도 규모가 꽤 큰 곳중에 하나 입니다. 사람을 자주 구하더라고요. 아래 사이트를 방문해서 왼쪽에 나와있는 Employment 를 누르면 지원 가능합니다.

http://christopherscakeshop.com.au

V. Michel’s Patisserie (미셸)은 정말 여기저기서 쉽게 볼수 있는 케익샵이죠. 근데 어떻게 지원하는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아래 사이트가서 문의 메일을 보내보세요. 미셸빵공장 한국사이트에 광고올라오는게 있는데 그곳은 피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http://www.michels.com.au

Tip. 참고로 알아두기!
* 빵공장 같은 경우  Mascot (마스코트/공항가는 라인)라는곳에 많이 몰려있습니다.
* 보통 일은 새벽 5~7시 사이에 시작합니다. 제빵의 경우는 새벽 3~4시 사이에 시작합니다.
* 레스토랑도 디져트요리사(Pastry Cook)이 필요하니깐 레스토랑 일자리도 찾아보세요
* 일을 구해서하게 되면 절대 지각하지말고(시간 엄수가 정말 중요합니다) 요령피지말고 열심히하세요. 그러면 나중에 내 뒤에 일을 구하는 한국사람이 일구하기가 수월해집니다. 외국애들중에 한국사람들 좋아하는 사람들 많아요. 일을 잘한다고 생각하거든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