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ssie Life In Sydney/PR (영주권) & Citizenship

Australian Citizenship Test(호주 시민권 시험) 10월19일부터 변경

by 식빵이 2009. 10. 2.
반응형

Australian Citizenship Test 를 준비중인 분들은 시험이 바뀐다는 얘기를 다 들어보셨을거예요.
바뀐다 바뀐다하고 말이 많던 시험은 확정적으로 10월 중순인 10월 19일 부터 바뀐다고 홈페이지에 공지가 나왔더라고요.

    

  - 예전 resource book -                             -새로나온 resource book

사이트가서 책을 봤는데 예전 책보다 휠씬 깔끔한 분위기에 사진도 적절하게 첨부되어 있고 영어도 예전보다 쉬운영어를 써서 공부하기 더 편할꺼 같아요. 거기다가 이번년말부터는 읽고쓰는 능력이 부족한 분들을 위해서 DVD판으로 공부가 가능할수 있게 한다고 하니 공부하는데 더 쉽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새로 발간된 책자에서는 Testable section(시험에 나옴) Non-testable section (시험에 나오지 않음)으로 나눠져 있는데 Testable section 에는 기본적으로 알아야할 민주주의 신념, 의무 그리고 호주 법등과 관련된 내용들이 포함되어 있고
Non-testable section 에는 호주의 역사와 호주의 오늘날 모습에 관련 호주에서 생활하는데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 포함되어 공부하는 사람들을 부담을 많이 줄인거 같습니다.

한가지 더 추가해서 말씀 드리면 Testable section은 약 30페이지 정도 되는데 시작페이지랑 이것저것빼고나면 읽어봐야할껀 11장정도 밖에 안되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 시험에서 크게 변한게 한가지 더 있는데 바로 시험 커트라인 입니다.
예전에는 꼭 맞춰야하는 3문제를 포함 20문제에서 60%인 12문제만 맞으면 됐는데 이번에는 20문제에서 75%인 15문제를 맞춰야 통과한다고합니다.

미리 책을 받아보시고 공부하신 분들은 "새로운 책으로 처음부터 다시 공부해야해서 어떻하나?"하며 걱정하실텐데 새책을 보니깐 책 내용이 예전책하고 전체적으로 비슷해서 걱정 안하셔도 될꺼예요. 오히려 역사에 관한 부분이 빠져서 한결 수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자 그럼 새로운 시민권 시험에 대한 정보 요약 들어갑니다.

1. 시험은 10월 19일부터 바뀜
2. 20문제에서 15개를 맞춰야 통과
3. 책을 보면 Testable section(시험에 나옴) 과 Non-testable section (시험에 나오지 않음) 으로 구분 되어있음
4. 책에 쉬운 영어 사용
5. DVD로도 발급(년말부터)

시민권 관련 사이트 : http://www.citizenship.gov.au/learn/cit_test/test_resource_book/

더 자세한 정보나 새로나온
resource book 신청및 다운받고 싶은 분은 위에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새로운 시민권 테스트의 예상 문제를 한번 풀어보고 싶은 분은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반응형